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반려생활

반려견 동반 캠핑장 1편: 애견 전용 캠핑장 8곳

많은 보호자들이 반려견과 함께 하는 여행을 계획하고 즐깁니다. 이런 반려견 가족들이 선택할 수 있는 반려견 동반 캠핑장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기본적으로 반려견 동반 캠핑장은 반려견을 키우지 않는 캠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에 반려견의 동반도 허용하는 경우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캠핑장 내에서 목줄을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훌륭한 반려견 동반 캠핑장들이 많지만 반려견과 조금 더 자유롭게 여행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전용 캠핑장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곳들은 반려견 전용 캠핑장입니다.


애견 전용 캠핑장의 기준

1. 캠핑장 전체를 울타리가 둘러 싸고 있는지
2. 반려견을 동반한 경우에만 예약을 받는지
3. 반려견을 동반하지 않아도 예약을 받는 경우라면 반려견이 함께 하고 자유롭게 뛰노는 환경을 우선시하는지를 기준으로 애견 전용 캠핑장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각 캠핑장별로 사이트에 개별 울타리가 설치된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소개글을 참고 하시되 경우에 따라 이용 규칙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예약 및 방문 전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잘 참고 하셔서 즐거운 여행 계획하시면 좋겠습니다.



■ '반려견 동반 필수 / 개별 울타리 설치' 캠핑장

반디하우스애견캠핑장
반디하우스애견캠핑장은 반려견 동반이 아니면 예약을 받지 않는 전용 캠핑장입니다. 사이트마다 개별 울타리가 있지만 촘촘한 그물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반려견의 크기가 작은 경우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사이트 사진을 참고하시거나 별도 문의가 필요합니다. 현재는 내부 규정상 14세 이상만 캠핑장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별도의 수영장은 없지만 인근에 계곡이 있어 물놀이가 가능합니다.

- 주소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내린천로 2355
- 전화 010-4706-2236

루파니애견캠핑장
루파니애견캠핑장은 반려견 동반이 아니면 예약을 받지 않는 전용 캠핑장입니다. 모든 사이트마다 개별 울타리가 설치되어 있고 지붕이 설치된 사이트도 있습니다. 사이트들이 천연 잔디 운동장을 둘러싼 형태이며 작은 크기지만 수영장이 있습니다. 14세 이상의 사람과 10kg 이하 중소형견을 대상으로 하며 예약 전 입장이 가능한 견종인지 문의를 요청한다고 합니다.

- 주소 충청북도 괴산군 감물면 감물로 362-54 
- 전화 010-2770-5384

트리독스애견전용캠핑장
트리독스애견전용캠핑장은 반려견 동반이 아니면 예약을 받지 않는 전용 캠핑장입니다. 단독 펜스 사이트, 펜스가 설치되어 있지만 단독 사용은 아닌 사이트, 펜스가 없는 사이트, 단독 펜스에 텐트까지 풀 세트로 구비되어 있는 사이트 등 다양한 사이트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천연 잔디가 깔린 반려견 운동장과 보호자 동반 입수가 가능한 수영장도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경상북도 고령군 쌍림면 용당길 42-56 
- 전화 010-8835-4416



■ '반려견 동반 필수 / 개별 울타리 설치X' 캠핑장

라포레캠핑장
라포레캠핑장은 반려견 전용으로만 운영합니다. 이곳 역시 반려견이 목줄 없이 자유롭게 뛰어노는 환경입니다. 천연 잔디 운동장을 둘러싸고 사이트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수영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페와 펜션도 운영합니다. 캠핑을 하지 않고 당일치기 피크닉만 즐길 수도 있습니다. 15kg 미만의 반려견만 이용이 가능하고 주말, 공휴일, 휴가철에는 13세 미만의 어린이는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전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 음봉면로 85
- 전화 010-4642-6150


■ '반려견 동반 필수X / 개별 울타리 설치' 캠핑장

석모도 부자캠핑
석모도 부자캠핑장은 전체가 반려견 전용인 것은 아니지만 애견존(애견 전용 캠핑 구역)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애견존에 있는 사이트에는 사이트별로 안전 펜스가 설지되어 있어 사이트 내에서는 목줄 없이도 반려견과 자유롭게 캠핑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어질리티가 있는 반려견 놀이터도 있습니다. 애견존 예약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근에는 반려견 등산로도 있어 가벼운 산책도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상리길 281번길 93
- 전화 032-933-5098

개똥이네 애견캠핑장
개똥이네 애견캠핑장은 반려견 동반이 필수는 아닙니다. 그러나 반려견의 자유로운 캠핑을 우선시하는 캠핑장입니다. 캠핑 사이트들이 천연 잔디 운동장을 둘러싼 형태이고 모든 사이트마다 개별 펜스와 출입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물 형태의 펜스가 캠핑장 전체 역시  둘러 싸고 있습니다. 그늘막이 있는 수영장은 보호자도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 주소 강원도 홍천군 북방면 원소길 25 
- 전화 010-4065-9277

피플앤독힐링캠프, 피플앤독느티캠프 
피플앤독 캠핑장은 반려견을 동반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 역시 반려견이 자유롭게 뛰어노는 것이 기본 환경입니다. 중소형견 전용 힐링캠핑장과 중소형견, 대형견 전용 느티캠핑장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느티캠핑장의 경우 중소형견 운동장과 대형견 운동장 사이에 울타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두 곳 캠핑장 모두 기본적으로는 개별 울타리가 없지만 개별 울타리가 있는 독채 사이트도 소수 준비되었습니다. 캠핑 사이트들이 가운데 천연 잔디 운동장을 둘러 싼 형태이며 수영장도 운영합니다.

- 주소 충청남도 예산군 신양면 귀곡동정길 28 
- 전화 010-8253-2790



■ '반려견 동반 필수X / 개별 울타리 설치X' 캠핑장

랩도그빌반려견전용캠핑장
랩도그빌캠핑장은 반려견을 동반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려견의 자유로운 캠핑을 우선시하는 환경입니다. 캠핑장과 함께 카페와 펜션을 운영 중인데 펜션의 경우 세면도구, 침구류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안전 펜스가 넓은 캠핑장 전체를 둘러 싸고 있고 내부는 전체가 천연 잔디 운동장입니다. 개별 울타리는 없으며 소수만 예약을 받아 잔디 위에 텐트를 설치하고 이용하는 형태입니다. 외부 이용객도 있기 때문에 캠핑이 가능한 애견 운동장으로 보는 것이 적절합니다. 수영장 이용 가능합니다.

- 주소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 청창로 200번길 33 
- 전화 031-832-0506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부탁드립니다!